토요 프로그램_꿈으로 채우는 나의 무한 달력

 

 

부천시 초, 중학생과 함께하는 마지막 진로 탐색 시간. 이번 주는 자신의 꿈과 목표를 구체화하고 이루어나가기 위해 ‘나의 무한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각자의 달력에는 어떤 꿈들을 그려나갔을까요?

 

나의 꿈을 응원합니다!

 

 

지난주 초등학생들은 손가락으로 나의 꿈을 그려보는 시간을 통해 막연히 자신이 하고 싶은 꿈에 대해 생각해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산업선호도 검사를 통해 흥미를 파악해봄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꿈이 적성과도 맞는지 확인했습니다. 산업선호도 검사는 전체 산업을 분류하고, 각 산업 분야별 특징을 고려하여 자신이 가장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를 알려줍니다.

또한 여러 가지 직업 카드를 통해 각 산업별로 어떠한 직업이 있는지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탐색했습니다. 승패의 갈림길에서는 환호와 아쉬움의 탄성이 들렸습니다. 비록 이기고 지는 팀이 나뉘긴 했지만 학생들이 평소에 생소했던 직업들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빈 달력 위에 어떤 꿈으로 채워나갈까? 비록 1~4월은 지났지만 앞으로 남은 8개월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달력을 만들어 보면서 꿈의 목록을 하나하나 실천하기 위해!

학생들이 채워나가는 ‘나의 무한 달력’ 안에는 꿈의 목록 20, 나의 꿈을 응원합니다! 등이 있었습니다. 하고 싶은 일, 해야 할 일, 배우고 싶은 일, 만나보고 싶은 사람 등 장래 희망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을 적어보면서 달력을 만들어 나갔습니다.

마지막으로 꿈을 향한 진로 캠프를 마치면서 지난 시간에 제작한 영상을 보며 수료증 전달과 함께 마무리했습니다.

 

진로 찾고, 자신감 얻고

 

 

차근차근 꿈을 정리하며 본격적인 진로 탐색을 해야 하는 중학생들은 나의 꿈을 이루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입학사정관제도에 대해 파헤쳐봤습니다. 입학사정관제도는 무엇이고, 준비 방법과 에듀팟 활용법에 대해 자세하게 배웠습니다. 실제 대학 합격 사례를 통해 충분히 배웠으니 이제 남은 것은 실천이겠죠?

 

 

중학생들도 ‘나의 무한 달력’ 제작을 통해 입학사정관제에 대비하는 1단계를 마련하고,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나의 캐릭터도 직접 만들어보고 꿈을 이룬 미래의 모습까지 그려봤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가한 중학생은 “단계적으로 나에 대해 알아보고 직업 정보도 탐색하고 나니 진로가 보이게 됐다”며 “마지막으로 실천 방법과 함께 꿈을 직접 적어보니 나도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시험 기간이었지만 빠지지 않고 나오길 잘 한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와이즈멘토와 함께한 진로 탐색 시간을 통해 여러분이 원하는 진로뿐만 아니라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는 말을 들으며 덕분에 저희도 3주간의 보람을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