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일보]정읍 교육지원청, 중학생 진로캠프 개최

 

정읍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문)은 오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5박 6일간 중학생 100명을 대상으로‘2014 자기주도학습 및 진로캠프’를 개최한다.

교육지원과에 따르면 지역으뜸인재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캠프는 진로탐색과 공부습관 형성의 중요한 시기에 있는 중학생들이 객관적인 자기분석을 통한 현실적인 진로목표 설정, 자기관리법 및 효율적인 학습법 습득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수의 진로프로그램 및 진로학습캠프 경험이 있는 진로적성교육 전문연구소 와이즈멘토에 위탁하고, 본청 담당자를 캠프기간 동안 항시 주재토록 하여 철저히 관리 감독할 계획이다. 또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돌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조치를 강화했다.

캠프의 전체적인 커리큘럼은 ‘자기탐색-진로탐색-자기주도학습’ 순서로 진로적성검사, 학습유형검사, 자기이해, 직업체험, 직업인 특강, 진로뮤지컬, 대학생 멘토링, 학습동기 등 서른 가지가 넘는 세부 프로그램들이 짜임새 있게 구성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국내특허를 받은 학과계열선정검사와 유형별학습법진단검사는 학생들의 현재 흥미와 적성에 알맞은 학과계열, 학습유형 등을 과학적으로 파악함과 동시에 해당 결과를 캠프 시 다양한 프로그램에 활용하게 된다.

http://www.jjan.kr/news/articleView.html?idxno=518988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