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여름방학 와이즈멘토 진로캠프

 

지난 8월 1일부터 8월 3일, 올해도 어김없이 와이즈멘토 진로캠프가 펼쳐졌습니다.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프는 ▲진로&학과 탐색 ▲직업탐색 ▲적성검사 해석 및 진로설계 ▲학습보안 및 습관개선 ▲진학계획수립 ▲비전선언 등 크게 6스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캠프를 신청해주시는 학부모님들이 가장 많이 걱정하셨던 부분은 아이를 혼자 보냈을 때 낯선 친구들과 잘 적응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는데요.​

와 이즈멘토 진로캠프는 서울권 학생들은 물론, 지방각지 학생들이 다 개개인으로 신청하는 경우가 많고 각 조마다 멘토 선생님들이 잘 이끌어주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캠프 초반에 어색하고 서먹서먹할 수 있는 분위기를 풀 수 있는 게임과 활동들을 통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금까지 친구들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자신의 꿈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와이즈멘토 인기 강사시죠. 추현진 팀장님의 진로동기부여 강연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왜 꿈을 가져야 하고, 어떤 꿈을 가져야 하며, 왜 노력해야 하는 지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진로동기부여강연이 있은 후에는 각 조 별로 친구의 첫 인상에 대해 말해주고, 자신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Who am I’시간과 직업들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는 ‘직업학과 퀴즈퀴즈’도 함께 풀어보았습니다.

꿈을 정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직업’에 대해 아는 것인데요~

가벼운 퀴즈를 시작으로, 자신이 흥미있어 하는 직업들에 대해 직업 알아보는 시간과 다양한 레크레이션의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둘쨋날에는 ‘방송PD’, ‘전시공연자’, ‘도시계획자’등 인기 직업인을 직접 모시고 직업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업인이 직접 자신의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그 직업과 관련된 퀴즈도 학생들과 함께 풀어보았습니다.그리고 나서 아이들이 직접 관심있는 직업인에게 질문해보며 더욱 상세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또, 캠프에 오기 전 학생들은 모두 온라인을 통해 와이즈멘토 학과계열선정검사와 유형별학습법 진단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학과계열선정검사는 학생이 관심있어하는 대학계열이 어떤 것인지 확인함과 동시에, 어떤 직업환경을 좋아하는 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추천학과를 제시해줍니다. 이와 함께 유형별학습법진단검사는 학습에 있어서 어떤 환경에서 잘 되는지, 부족한 부분, 보완해야할 점 등을 제시해주는 검사 입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이 두 검사들의 결과를 해석해주는 시간과, 검사결과를 활용하여 자신의 꿈을 설계해보고 자신에게 알맞은 공부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 더욱 유익했습니다.

’2014 여름 와이즈멘토 진로캠프’에 참여한 모든 우리 아이들~ 앞으로 꿈을 향해 열심히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